임플란트란?
임플란트 란?
빠진 치아를 대신하여 턱뼈에 인공적으로 삽입하는 인공치아를 말합니다.
임플란트는 순수 타이타늄으로 제작되며 인체의 뼈와 유착을 일으켜서 치아처럼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임플란트는 4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검증된 치료방법으로서 현대 치의학에서 가장 진보적이고 우수한 치료법 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이가 빠진 부위의 치조골이 폭과 높이가 충분해야 가능합니다. 만약 치조골의 폭과 높이가 부족하다면, 치조골 이식수술을 통해서 폭과 높이를 증대시켜야 합니다.
- 임플란트 장점
독립적인 인공치아를 심어서 빠진 치아를 수복하므로, 건강한 인접치아를 삭제하지 않아도 되며, 철저한 구강위생관리를 하면, 자연치아와
마찬가지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임플란트 단점
전통적인 치료법인 브릿지나 틀니에 비하여 치료기간이 길고 초기 치료비용이 고가 입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와 달리 충치가 발생하지는 않지만, 자연치와 마찬가지로 잇몸에 염증이 생기면 치조골이 흡수되어 심해지면 흔들려서 뽑아야 합니다. 따라서 철저한 구강 위생관리가 요구되면 이는 칫솔질과 더불어 치간 치솔 사용이 필수이며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서 관리 되어야 합니다.
한 개의 치아가 상실되었을 때
건강한 인접치아를 깍아서 거는 브릿지를 피하고 독립된 한개의 임플란트 식립을 통해서 상실된 치아를 수복하게 됩니다.
여러 개의 치아가 상실되었을 때
여러개의 치아가 상실되어 브릿지가 불가능하고 틀니가 불가피할 때 임플란트를 통해서 틀니를 피하고 자연치아처럼 고정된 인공치아로 수복하게 됩니다.
치아가 하나도 없을 때
2-4개정도의 임플란트를 심고 여기에 똑딱이처럼 연결되는 틀니를 제작하여 끼울 수도 있고, 6-8개정도의 충분한 개수의 임플란트를 심어서 완전 고정식으로 인공치아를 제작하여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식립 후 즉시 임시 보철물을 넣는 경우
뼈의 상태가 양호하여 초기고정을 충분히 얻을 수 있는 경우 식립 후 즉시 임시 보철물을 연결해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앞니의 경우 정상적인 사회생활에 큰 도움이 됩니다.
치조골이 부족하여 상악동에 골이식을 하는 경우
뼈의 상태가 양호하여 초기고정을 충분히 얻을 수 있는 경우 식립 후 즉시 임시 보철물을 연결해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앞니의 경우 정상적인 사회생활에 큰 도움이 됩니다.